잡담

보통 진영에서 내세우는 논리가

비커무 2024. 12. 18. 12:08


보수 - 경제
진보 - 복지
뭐 이런식임
후자는 특히나 퍼주기식이라 욕먹기도 하는데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저쪽은 그래도 본인들 몫은 하는건데 우리나라 보수는 뒤로갈수록 경제 살리는 업적을 한게 없음…즉 본인들 일도 제대로 못함. 부자 절세를 업적으로 들고싶나본데 이번 계엄선포는 외부에서도 심히 타격줘서 그쪽도 손해가 없진않을텐데. 왜 조선후기에 노비들 양민만들었는 줄 아나? 그나마 잘하는게 일본, 미국 빠는건데 이번건은 미국도 정부 손절할 정도로 심각함. 여기에 생명까지 위협하며 정권을 유지하려함.

자꾸 보수 논리드는데 니들은 보수가 아니라 예전에 나온 말처럼 수구꼴통, (일본)극우임. 예비비 관련해서 오히려 진보쪽에서 일목요연하게 설명잘하는거보고 니들은 보수할 깜냥도 안된다는 것을 잘 깨달음. 사실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정권잡은 이유가 민주당쪽 분열 + 혐오로 유권자 조장인데 이딴 걸로 정권 빼앗긴 시점에서 민주당도 이때 잘한건 없음. 당장 탄핵소추안이 가결되었더라도 틈을 노리고 있다는게 보이니, 절대 제욕심으로 분열되어서는 안될거다. 다행히, 그런 사람들은 선거때 솎아내어진 모양이고.

요약하자면 보수는 이번기회에 대거 솎아내어지긴 해야함. 범죄자 어르신으로 모시는 이름만 바꾸는 일본빠는 정당이 왜 우리나라 ‘보수’여야하는지 모르겠음. 민주당 사법적으로 공격하려면 지들은 깔끔해야하는데 더러우면 더 더럽지 깔끔하던가? 웃긴게 그나마 보수라 할 사람들은 또 저 정당에서 나가거나 그다지 큰 의견을 못내고 있음. 보수랍시고 극우유튜버 말듣는 대통령내세우는게 쪽팔리지 않음? 그것보다 못하다는 건데? 예전처럼 무능한 왕 내세우고 밑에서 권력노나먹고싶나본데 그 결과가 흥이었는지 망이었는지는 잘알거임. 이럴때보면 서울대간 정치인보다 시위나온 사람들이 역사를 더 제대로 공부한것같음. 적어도 역사를 배워야하는 이유를 훌륭하게 실천해냈으니까.

그리고 누가 정권을 잡든 전정권 흠집내기로 시간보내는 것도 그만두면 좋겠다. 제대로 된 정책 집행하려면 3-5년은 걸리는데 이 정부는 전 정권 트집잡는데만 에너지 소비하는 느낌임. 정치학 배운분이 하는 말이 미국처럼 재선제도를 둬야 이걸 다 할까말까라는데, 독재를 시행하려는 시도가 있었기에 이건 결코 고칠수가 없다한다. 결국 이런 특성으로 제도를 바꿀 수 없는데, 그러면 상식적으로 전정권을 떠나 본인들 일에 집중해도 모자랄텐데 이 정부는 전정권 트집, 의사들과 기싸움으로 시간이 모자라니 독재정권을 옹립하려함. 이게 말이 되는 소리냐고.  

보수말고 전사모나 극우, 혹은 친일파라고 붙여라. 일본이 옹호해주는 것보면 모르나… 얘네 훌륭한 자민당민국, 거의 일당체제에 진정한 민주주의하고 거리가 멀다.

일본보수라고 생각하면 말이된다. 나라 말아먹으려는 것까지포함 ㅎ 자기네 나라가 아니면 그럴 수 있지…구분 가능하게 일장기 뱃지라도 달아주길. 국민의 힘의 상징색이잖아? ^^